벤츠 전기차 배터리 셀 제조사 현황
메르세데스-벤츠는 자사 전기차에 사용되는 배터리 셀을 다양한 제조사로부터 공급받고 있습니다. 아래 표는 차종별, 연도별 배터리 셀 제조사 현황을 보여줍니다.
배터리 제조사 공개에 대한 의견
얼마전 벤츠 EQE 350+ 모델에서 화재 사고가 발생한 사건이 언론에 보도되었습니다. 이 차량에 사용된 배터리 제조사인 파라시스는 과거에 화재 위험으로 인해 리콜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사건을 통해 배터리 제조사 공개의 중요성이 다시 한번 강조되고 있습니다.
1. 배터리 제조사 공개의 중요성
배터리 제조사에 대한 공개는 전기차의 안전성을 보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소비자들은 자신의 차량에 탑재된 배터리의 품질과 안전성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으며, 문제가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2. 리콜과 화재 사고
파라시스 배터리는 과거에 리콜을 경험한 바 있으며, 이로 인해 화재 위험이 제기된 사례가 있습니다. 리콜 이력이 있는 배터리가 사용된 전기차에서 사고가 발생했을 때, 제조사 정보의 투명한 공개는 사고 원인을 분석하고 예방 조치를 강화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3. 국내 배터리 사용 비율
벤츠에서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 배터리 제조사인 LG에너지솔루션과 SK온의 배터리가 탑재된 전기차는 총 3개 차종에 불과합니다. 나머지 대부분은 중국 제조사의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전기차 산업의 글로벌 공급망과 제조사 의존도를 보여주는 중요한 데이터입니다. 국내 배터리 사용 비율이 낮은 이유와 그로 인한 안전성 문제는 추가적인 논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4. 벤츠코리아의 대응
벤츠코리아가 75개 공식 서비스 센터를 통해 전기차 무상 점검을 실시한다고 발표한 것은 소비자 신뢰 회복을 위한 적극적인 대응으로 평가됩니다. 이러한 점검과 조치는 화재와 같은 안전 사고를 방지하고, 배터리 품질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배터리 제조사와 그에 따른 안전성 문제는 전기차 산업에서 중요한 이슈입니다. 제조사와 배터리 제조사는 품질 관리와 투명성 강화를 위해 계속해서 노력해야 하며, 소비자들은 배터리 제조사의 안전 기록과 관련된 정보를 충분히 확인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MODEL | MY20 | MY21 | MY22 | MY23 | MY24 | MY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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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EQC 400 4MATIC | LG | LG | – | – | – | – |
벤츠 EQA 250 | – | CATL | CATL | SK on | SK on | SK on |
벤츠 EQB 300 4MATIC | – | – | SK on | SK on | SK on | SK on |
벤츠 EQE 300 | – | – | – | CATL | – | – |
벤츠 EQE 350+ | – | – | Farasis | Farasis | Farasis | – |
벤츠-AMG EQE 53 4MATIC+ | – | – | – | Farasis | – | – |
벤츠 EQE 350 4MATIC | – | – | – | Farasis | Farasis | – |
벤츠 EQE 500 4MATIC SUV | – | – | – | Farasis | – | – |
벤츠 EQE 350 4MATIC SUV | – | – | – | CATL | – | – |
벤츠 EQS 350 | – | – | Farasis | – | – | – |
벤츠 EQS 450+ | – | – | CATL | CATL | – | – |
벤츠 EQS 450 4MATIC | – | – | – | CATL | – | – |
벤츠(AMG) EQS 53 4MATIC+ | – | – | CATL | CATL | – | – |
벤츠 EQS 450 4MATIC SUV | – | – | – | CATL | – | – |
벤츠 EQS 580 4MATIC SUV | – | – | – | CATL | – | – |
벤츠-마이바흐 EQS 680 SUV | – | – | – | – | CATL | – |